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SB 보안 프로그램 "SafeUSB"
    컴&인터넷&구글 2009. 5. 6. 14:11

    USBOFFICE 에서 이벤트를 해서 무료로 정식 등록한 USB 보안 프로그램 “SafeUSB”


    요즘 USB 메모리 하나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은행의 공인 인증서 ,저장용으로 또는 필요한 레포트나 작업되어진 문서를 저장하는 등....
    대학생이나 일반 비즈니스맨들에겐 필수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다보니 USB 를 이리저리 다른 컴퓨터로 꼽을때 생기는 보안상의 불안 요소들도 분명히 존재한다. 은행의 공인인증서의 경우 스파이웨어등으로 인증서를 빼내갈수 있는 불안적인 면들도 있겠고
    또한 중요한 기밀문서도 해커에 의해 빼앗기는 경우도 종종 있다.

    아무리 USB 메모리가 컴퓨터 HDD 보다야 안전하다고 하지만  컴퓨터에 연결하는 순간 HDD 와 별반 다를바 없으니까 그래서 요즘 필자가 눈여겨 보는게 USB 메모리 전용 보안 솔루션들이다.

    여기 소개 하려는 USB 보안 프로그램은 비젯이라 회사에서 나온 SafeUSB 라는 프로그램이다.
    SafeUSB 는 우선 3가지 영역으로 나뉜다. 바이러스 백신과 공인인증서 저장 부분 그리고 가상 디스크 생성 부분...

    먼저 바이러스 백신의 경우, 우리나라에선 그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국외에선 꾀 알려진 외국 바이러스 업체의 엔진을 사용한다. Bitdefender 라는 외국 바이러스 업체의 엔진을 OEM 해서 쓰는 듯하다.
    바이러스에 대한 검색률이나 치료률은 제대로 테스트는 하지 못했지만 그런대로 만족 할만 하다.

    공인인증서 저장 부분은 마지막 영역인 가상 디스크 영역처럼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일정 용량의 크기를 가진 파일을 만들어서 그 크기의 파일을 가상 디스크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그러다 보니 그 파일을 실수로 지우는 경우에는 다시 공인인증서를 저장해야 된다. 파일의 크기는 10M 바이트 정도여서 저용량 USB 메모리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겠다. 또 하나 부가적인 기능은 은행 보안카드를 별도로 저장하는 기능과 신용카드와 통장 계좌 번호,비밀번호 등을 기록할 수 있는 보안노트 기능 등도 있다는 점도 참 편리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가상 디스크  생성 부분은 일단 USB 메모리 용량이 커야 쓸모가 있을것 같다.
    최소 10M 에서 최대 2G 까지 가상 디스크를 생성 할수 있는 기능은 비밀 문서나 중요 레포트를 저장할시에 유용할 것 같다. 또한 USB 메모리 용량 여하에 따라 무한 기상 디스크를 생성할 수 있어서 문서를 분류 저장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면인것 같다.

    이처럼 갈수록 USB 메모리의 사용 빈도나 중요성이 강조 되어 가는 시기가 도래한 것이다.
    그러니 그 만큼 USB 메모리 보안 분야는 USB 메모리를 떠나 스마트폰, 휴대전화, 기타 휴대용 기기들의 보안적인 수준은 아직까지는 미비한 수준 인것 만은 확실하다.

    이번을 계기로 휴대용 저장 장치의 보안적인 문제들도 차츰 많은 발전을 가져오길 기대 해본다.

Designed by Tistory.